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 & 드라마 & 연예인

스타워즈 보는 순서 추천,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 스카이워커 사가

by 금 나와라 뚝딱 2021. 11. 19.

안녕하세요. 금나뚝이 입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드디어 국내 상륙하였고, 가입자를 모으기 위한 이벤트를 열심히 하고 있네요.

 

요즘 너무 바빠서, 가입을 못하고 있었는데, 어제 드디어 KT를 통해 가입을 하고 내 마음속의 고향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편을 보았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는 다른 OTT 서비스에 없어서 디즈니플러스 가입하면, 제일 먼저 정주행 하겠다 마음먹은 시리즈이거든요.

 

반응형

 

 우리나라를 포함한, 중국이나 유럽, 동남아 국가들는 오랜 역사와 자기 나라만의 고대사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어릴때부터 듣고 배우면서 자라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단군 신화를 포함한 삼국 유사, 조선왕조실록등이고, 유럽의 아이들은 아더왕 이야기, 중국은 삼국지나 진시황이야기 같은 것들이 대표적이지요.

하지만, 미국 같이 새롭게 생겨난 국가들은 이러한 수천년의 역사관 또는 건국 신화 같은 것들이 없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만들어지는 허구의 세계관을 학교에서는 배우는 것은 아니지만, 단군신화나 아더왕 이야기 처럼 생각하고 그 세계관을 마치 자신들의 고대사나 신화 처럼 받아드립니다.  어벤져스, 저스티스리그, 스타트랙, 그리고 스타워즈 세계관이 대표적이지요.

제작사 또한 이러한 점을 매우 잘 알고 있어서, 인기를 얻었다 싶으면, 그 세계관을 계속 확장해 나가고 캐릭터 하나하나를 삼국지의 수많은 장수들 처럼 만들기 위해, 소중이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게 모두 돈이니까요. 그래서 내용상 죽은 캐릭터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살려내는 마법까지 부리기도 합니다.

 

스타워즈 시리즈 보는 순서를 얘기하려고 했는데, 너무 산으로 가버렸네요.

본격적으로 스타워즈 빅팬(Big Fan)으로서 스타워즈 보는 순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스타워즈 보는 순서 추천

에피소드4 새로운 희망

에피소드5 제국의 역습

에피소드6 제다이의 귀환

에피소드1 보이지 않는 위험

에피소드2 클론의 습격

에피소드3 시스의 복수

에피소드7 깨어난 포스

에피소드9 라스트 제다이

에피소드10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 요약 

4, 5, 6

1, 2, 3

7, 8, 9

 

 

 

 

 

 

 

눈치 빠른 분은 이미 아시겠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순서는 개봉일 순서입니다. 

스타워즈는 프리퀄 3부작이 후속으로 나온 시리즈라서, 4,5,6편을 이미 본 사람을 위해 1,2,3편을 만들었다고 생각되며,

만약 1편부터 보게 되면 시리즈 속 시간 순서대로 볼 수는 있겠지만, 개봉일 순서로 보는 것이 제작자의 의도와 메시지를 가장 잘 알 수 있다고 봅니다. 

 

 

 

 

 

 

 

 

위에 사진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보여주는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인데요. 순서를 들여다 보면, 에피소드1 부터가 아닌,

개봉일 순서인 4,5,6,1,2,3 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게 맞는지는 사실 정해진 것은 없어요. 시간대가 이리 저리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싫으시면 에피소드 1편 부터 보시면 되고, 스타워즈 개봉 순서 그대로를 느끼고 싶다고 하면 제가 추천드리는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아무튼 정말 오랜만에 스타워즈를 다시보게 되서 너무 좋았고요. 9편까지 정주행 할 수 있도록 빨리 주말이 오면 좋겠네요.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